[환경미디어]라이브치과병원 워라밸 적극 지원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 라이브 언론보도 | 라이브치과병원

회원로그인

라이브 언론보도


[환경미디어]라이브치과병원 워라밸 적극 지원 '가족친화인증기업' 선정

2020-12-18


라이브치과병원은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추는 워라밸(Work-life balance)을 적극 지원한 노력을 인정받고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0년 ‘가족친화인증기업’ 으로 선정되었다.

가족친화인증은 일과 가정생활을 보다 효율적이고 자유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 친화적 근무 환경 조성에 대하여 모범적으로 실천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결혼과 출산율이 떨어지는 것은 업무로 인한 생활의 균형이 맞지 않는 것에서도 많은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이브치과병원은 일과 가정생활 모두를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통계청의 2019년 인구동향조사에 따르면 신생아의 수가 약 30만 명으로, 20년 전(1999년 약 61만)과 비교하여 절반의 수준에도 못 미치는 결과를 보였다. 특히 사망률을 대입한 인구 자연 증가는 통계 작성이 시작된 1970년 이래도 가장 낮은 수치를 나타냈다.

결혼과 출산율이 떨어지는 것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아무래도 직업에 따른 경력 단절에 대한 공백 기간과 재취업에 관련된 두려움이 큰 요인을 차지하고 있다. 일과 가정 두 선택지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는 양자택일식의 잘못된 사회적 시선은 아직도 많은 곳에서 공공연하게 일어나고 있다.

라이브치과병원은 이러한 잘못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결혼 축하금 및 선물 증정,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출산시 별도 신청 없이 자동 육아휴직이 되는 제도를 적용했고, 출산 전후 휴가는 물론이고 축하금과 선물을 통해 근로 직원의 행복한 가정생활을 적극 응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임산부와 여직원을 위한 전용 휴게실, 어린 자녀를 위한 남성, 여성 육아휴직 프로그램, 가족 초청 행사, 장기근속 직원을 위한 휴가 프로그램, 출퇴근 시간을 효율적으로 조정하는 유연 근무 제도 등 일 뿐만 아니라 가족 친화적 문화를 위한 워라밸 복리후생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어려운 취준생활을 이겨내고 첫 발을 딛는 사회 초년생을 위해 내일 채움 공제와 기숙사 지원, 구내식당, 자율 탄력 근무제, 자유로운 연차 사용 등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을 위해 행복한 워라밸을 이룰 수 있도록 라이브치과병원은 직원들을 위한 복지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최정우 병원장은 “일과 삶의 효과적인 균형을 만들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통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2020년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되어 업무와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성숙한 기업임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모든 직원의 만족스러운 근무 환경과 워라밸을 위해 앞으로도 건강한 기업문화를 조성하여 지속적으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환경미디어 김한결 기자

url : http://www.ecomedia.co.kr/news/newsview.php?ncode=1065600242475639